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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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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업급여 신청절차, 교육시간, 인터넷 구직등록 안내
작성일 2011-08-08 조회수 8162
첨부파일

실업급여 신청을 위한 사전 『인터넷 구직등록』『실업급여 신청자 취업지원 설명회』 안내드립니다.


《실업급여 신청절차》

Ⅰ. 센터 방문 전

1. 거주지 관할 고용센터에 고용보험 상실 및 이직확인서 신고여부 확인

2. 센터 방문 전 인터넷 구직등록【실업급여 신청 인터넷 구직등록 필수)】

인터넷 구직등록 방법

    워크넷(www.work.go.kr) 접속 → 회원가입 후 로그인 →  개인회원서비스 클릭 →  이력서 작성 → 구직신청

 

 ※ 인터넷 구직등록의 장점

(1) 민간취업포털(잡코리아, 사람인, 커리어)과의 정보 공유로 취업을 원하시는 직종의 구인업체를 한눈에 검색

(2) 인터넷 구직등록을 하신 분은 워크넷을 통해서 직접 입사지원이 가능

(3) 본인의 구직등록(이력서 작성)을 꼼꼼하게 작성하시면 구인업체에서 구직자에게 SMS 등을 통하여 직접 입사지원을 제안


☆ 실업급여 신청하시는 분은 인터넷 구직등록 시 구직신청 목적을 『실업급여 수급』으로 체크해주세요


Ⅱ. 센터 방문

1. 수급자격상담(센터3층 창구) : 실업급여를 받으실 수 있는 대상이 되는지를 사전에 확인

                                 * 신분증 지참

2. 수급자격상담 실업급여 수급자 취업지원 설명회(1층) 참석

  ◎ 설명회 시간 : 오후 3시 (1회/일)

3. 설명회 종료 후 수급자격인정신청서 제출

4. 실업급여 신청 완료


설명회 시작 후는 입실이 불가합니다.

수급자격상담 후 설명회 참석이 가능하므로, 설명회 시작 30분 전에 센터방문 해주시기 바랍니다.

※ 국비지원 직업훈련(내일배움카드제) 등 사전 구직등록을 요하는 센터취업지원서비스를 희망하시는 분도 『인터넷 구직등록』을 하시고 방문하시면 빠른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