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실업급여 부정수급 자진신고 강조기간" 운영 안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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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6-05-02 | 조회수 | 144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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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용노동부 안산지청은 실업급여 고용보험시스템을 통해 부정수급 적발을 강화하는 한편, 2016. 5. 1.부터 5. 31.까지 한 달간을 “실업급여 부정 수급 자진신고 강조기간”으로 설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실업급여를 받기 위하여 근무기간·이직사유를 허위로 신고하거나, 실업급여 지급기간 중 취업, 근로제공, 소득발생, 자영업개시 등의 사실에 대해 신고하지 않고 실업급여를 지급받은 경우에는 부정수급액의 반환뿐만 아니라, 부정수급액만큼의 추가징수와 함께 형사고발 등의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실업급여 부정수급 사실을 자진신고하면 부정수급액에 부가되는 추가징수가 면제되고 형사고발이 유예됩니다. 이번 실업급여 부정수급 자진신고 강조기간을 통하여 부정수급 적발로 인한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피해를 최소화하시기 바랍니다. ♣ 신고방법 : 방문, 서면, 팩스 등 ♣ 신고접수창구 : 안산고용센터 및 시흥고용센터 내 부정수급 조사팀 ♣ 문의전화 : 안산 031-412-6974~5(팩스 0505-130-0139) 시흥 031-496-1931(팩스 0505-130-0152) |